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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ndroid/Application

에이펙싱 (APEXING) - 에이펙스 레전드 전적 검색

 

 

 

GitHub - jangjh123/Apexing-Android: 에이펙싱 - 에이펙스 레전드 전적 검색

에이펙싱 - 에이펙스 레전드 전적 검색. Contribute to jangjh123/Apexing-Android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
github.com

<에이펙싱>은 Respawn 사의 게임 <에이펙스 레전드> 의 유저들을 위한 앱입니다.

플레이한 매치가 기록되어 킬 및 대미지 등의 기본적인 정보를 조회할 수 있으며, 수식을 통해 계산된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에이펙스 레전드 게임 내에서 진행 중인 맵과 제작 아이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, EA Korea 에서 제공하는 관련 소식들도 살펴 볼 수 있습니다.

🛒 Download

 

에이펙싱 - 에이펙스 레전드 전적 검색 - Google Play 앱

에이펙스 레전드의 실시간 정보와 전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play.google.com


📷 ScreenShots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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💻 Language

100% Kotlin

🏗 Architecture Pattern

MVVM(Model-View-ViewModel) + Repository Pattern

🛠 Used Skill & Library

Android View (XML)

for UI

Retrofit2

for Network Request

OkHttp3

for Network Interceptor

Room

for Local Database

Dagger-Hilt

for Dependency Injection

Glide

for Image Loading

DataStore

for Storing Values

Paging 3

for List Pagination

Android-SpinKit(ybq)

for Loading Image

MPAndroidChart(PhilJay)

for Charting

📢 Role

1인 개발


꽤 긴 시간 동안 개발한 프로젝트입니다. 

'에이펙싱'이 있기 전에 '에이펙스나우' 가 있었고... 그 전에 '에이펙스온' 이 있었습니다.

 

출시를 하긴 했습니다. 에이펙스온은 이미 지워버려서... 이력 조차 남지 않았습니다.

 

출시를 하긴 했었는데 영 마음에 들지 않았고, 자바 프로젝트였던 데다, 아키텍쳐 모델로 MVP 를 채택했었습니다.

MVVM 을 제대로 써보고싶었고, 코틀린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싶기도 했습니다.

 

그렇게 해서 새로이 출시했던게 에이펙싱인데, 현재 출시한 버전은 2번대이며, 그 전에 1번대 버전이 또 있었습니다.

1번대 버전은 지금과 큰 차이가 있거나 하진 않습니다. 내부 로직은 비슷하며, UI 만 다릅니다.

 

🙄 What I learned

  • MVVM Architecture 를 처음 도입해보면서 '유지보수가 용이한 구조란 이런 것이다' 라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.
  • Repository Pattern 에 대해 알게 되었고, 도메인 로직과 데이터를 분리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.
  • Dagger-Hilt 를 처음 적용해보면서 의존성 주입이 주는 편리함을 알게 되었습니다.
  • Paging3 의 존재를 알게 됐고, API 의 협력이 있다면 유저에게 굉장히 좋은 UX 를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.
  • UX 개선을 위한 리팩토링이 얼마나 중요한지, 또 그 과정 후에 오는 유저들의 찬사가 주는 기쁨이 얼마나 큰지를 알았습니다.
  • 유저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살아있는 앱을 만드는 일이 얼마나 기쁜 일인지를 배웠습니다.